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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건강관리


크리스마스가 5일채 남지 않은 연말입니다. 연말에 송별회다 뭐다해서 술자리가 부쩍 늘어지는데요. 주변 지인들과, 그리고 회사동료들, 가족들까지, 연말모임에 술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주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음식들만 믿고 과음을하거나 하는 일은 좋지 않습니다.


단순히 숙취를 조금 더 나아지게하는 것이기때문에 음주전에 숙취를 조금이나마 예방하는 목적으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우유


음주전 우유는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A로 위를 보호해주고 알코올 흡수율을 낮추어줍니다. 음주전 한두잔 마시면 좋습니다.





달걀


달걀에는 알코올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 성분과 시스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음주전에 먹으면 좋은 식품입니다. 음주전 달걀 한 두개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간에 쌓인 지방을 없애줄 뿐더러 해독작용을 해주기때문에 음주전 아몬드 한 줌을 섭취하면 숙취에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그외 술을 마시며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콩나물국과 조개국이 있으며 술을 마시며 자주 물도 섭취하면 알코올 해독에 좋기때문에 숙취예방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