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다이어트



안주없이 술만 마시면 살빠진다?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술자리가 괴롭기만 합니다. 술의 유혹과 더불어 기름진 안주들까지 즐비해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술을 권하는 사람들은 항상 이렇게 말합니다.


"술은 알코올이라 바로 분해되어 살로 안간다", "술만 마시면 오히려 살이 빠진다"라는 말을 하는데요. 그래서 한 잔 마시고 한잔이 두잔이되고, 두잔이 세잔이되고, 술이 독하니 안주까지 들어가게되고...


그래서 오늘은 술마시면 살이찌는지 안찌는지 그 진위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의 칼로리


술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한국에서 제일 대중적인 술은 바로 소주와 맥주입니다. 그 외에 와인이나 보드카,막걸리등이 있는데, 이 알코올 덩어리인 술들, 정말 알코올이라서 칼로리가 없을까요?



소주 한 병

 403kcal

생맥주 한 잔

 185kcal

 막걸리 한 병

 420kcal

 레드와인 한 잔 (100ml)

 70kcal

 화이트와인 한 잔(100ml)

 74kcal

 고량주 한 잔(25ml)

 69kcal


밥 한 공기가 대략 270~300kcal라는걸 감안하면 절대 술의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닙니다. 또한 알코올 도수가 높아질 수록 칼로리도 높아지는데요.






알코올 중독환자는 말랐는데요?


알코올 중독자들을 보면 대게 비만이지 않고 말랐는데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알코올은 지방분해를 방해하며


알코올만 지나치게 섭취하며 영향불균형으로 인하여 영양결핍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또 술마시고 다음날 체중이 일시적으로 내려가는 현상도 있는데요.


이는 알코올을 분해할때 수분을 많이 필요로하게되고, 또 자주 화장실을 가며 배출하게되며 나타나는 과음후 일시적인 탈수증상에 지나지 않습니다.





안주없이 술만 마시면 위상한다


따라서 안주빼고 술만마시면 살이 빠진다는 것은 그저 속설에 불과합니다. 안주를 먹지 않고 술을 마시면 살이야 덜 찌겠지만 위염,식도염등의 위험이 커지기때문에 적절한 안주섭취도 필요합니다.


결론은, 술은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술은 되도록 삼가해주시는 편이 현명하며, 어쩔수 없을 경우엔 아몬드와같은 견과류나 채소,과일등 기름지지 않은 안주와 소량 섭취하는 편이 좋습니다.



Posted by 스몰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