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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건강관리


공부는 사실 그렇게 즐거운 일은 아닙니다. 때때로 알아가는 즐거움이 있지만 책상앞에만 앉으면 집중이 잘 안될때도 있는 법이죠.


이럴때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중 효과적인 것이 10분 운동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요? 오늘은 운동전 10분 운동이 어떻게 집중력을 높이게 해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전 10분 운동의 집중력 향상효과


캐나다 웨스턴온타리오대 연구팀은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를 했는데요. 실험대상자들은 건강한 성인들로, 사이클 기구를 이용해 10분간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그 다음 안구추적장치로 이들의 반응속도를 확인했는데요. 이는 의사 결정을 관활하는 뇌의 전두엽 상태에 반영해 움직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과, 운동을 하기전보다 운동후의 안구반응 속도가 27밀리초빨라졌는데, 빨라질수록 전두엽활성이 잘 된 것으로 봅니다. 또 안구 반응을 제대로 하지못하는 이들의 비율이 13%였는데 운동후 9%로 줄었다고 합니다.


이에 연구팀은 10분 운동이 의사결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운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운동으로 뇌에 혈액이 잘 흐르게되며 뇌 기능이 전반적으로 활성화되어 집중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결과로는 미국 뉴욕대가있는데요. 이 연구팀 역시 동일한 실험을 하였고 동일한 결과가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은 뇌기능을 향상,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