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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남지 않은 2018년, 연말연시이기때문에 잦은 술자리가 걱정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바로 연말연시 다이어트중이시거나 계획을 세우셨던 분들이 그러하실텐데요.


하지만 잦은 술자리로 인하여 '내일부터, 내년부터'라며 미루다가 결국 계획은 물건너가버리고 해가 바뀌어도 달라지는 것은 없어질 뿐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 술자리에서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성공지름길은 당연 음주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음주자체보단 과음을 피하기


음주자체를 피하지 못할 경우에는 평소 마시던 양보다 절반가량 덜 마시는 방법도 좋으며, 음주자체를 피할 수 없다면 과음만은 꼭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안주는 피하기


술을 마시면서 사실상 알코올 자체도 고열량이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치명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더욱 시너지효과를 일으키는게 바로 술안주인데요.


여러 기름진 고기안주들은 되도록 피하고 과일,야채등 식이섬유나 아몬드나 땅콩같은 견과류 안주가 좋습니다.




음주하는 동안 물을 많이 마실 것


음주하는 동안 물을 자주 마시면 술을 덜 마시는데도 도움이 될 뿐더러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수분이 많이 필요하기때문에 숙취예방과 숙취해소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물 입니다.




음주후 운동은 금물


음주후 극심한 운동을 할 경우 소변이 검붉은색으로 변하고 근육이 녹는 부작용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이라고 음주 직후 운동을 한다거나, 숙취해소목적으로 땀흘려 운동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7/12/22 - [다이어트] - 술 마시면 살 빠진다고? 술과 다이어트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