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생활정보


냉장고는 정말 유용한 가전제품입니다. 자취를 하든 집에서 살던간 빠질 수 없는 필수 가전기기인데요. 무엇이든지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는 만능 전자기기일거 같지만 냉장 보관으로 인하여 오히려 보존이 아닌 손상이가는 제품들이 몇개 있어 준비해보았습니다.





감자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감자속의 녹말 성분이 당으로 변질됩니다. 이는 감자 육질에도 영향을 끼칠 뿐더러 맛도 달아지기때문에 감자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서 종이나 구멍이 뚫린 비닐팩에 넣어 보관해야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서 보관할 경우 토마토의 화학구조가 변형이 되며 토마토 본연의 맛을 내는 휘발성 성분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5도 이하에서 보관할 경우 물렁해지고 짓물리는 자국등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냉장보관한 토마토를 깨물어먹는 맛이 있는데 이러한 맹점이 있었네요.




양파


양파를 냉장고에서 보관할 경우는 양팔의 껍질을 깐 상태여야만 한다고 합니다. 또 냉장보관을 할 경우에는 습도를 낮게 유지해야한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열대지역의 대표적인 과일인데요. 그래서 찬 온도를 견뎌낼 자연 방어력이 없다고 합니다. 물론 냉장고에 보관하면 익는속도를 늦출 수는 있겠지만 막상 다시 꺼내어 익히려해도 익지는 않고 검게 변하기만 합니다.


이는 낮은 온도에서의 바나나가 세포벽들이 파괴되어 과일의 소화효소들을 잃어버려 검게 변하는거라고 합니다. 따라서 바나나 역시 서늘한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빵을 냉장보관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빵은 되도록 서늘한곳에서 보관을 하는데요. 냉장고에 빵을 보관할경우 오히려 빵의 신선도가 빠르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는 실온보다 낮은 온도에서 빵 속의 탄수화물 성분이 급속하게 결졍화되기때문이라는데요. 따라서 빵이 딱딱해지고 맛이 없어지는 거랍니다.




마늘


혹시 마늘을 냉장보관하다가 곰팡이가 피거나 싹이 트는 경우 많이들 보시지 않으셨나요? 이는 마늘을 냉장고에서 보관했기때문인데요.


마늘을 잘 보관하려면 서늘하며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두어야하며, 전구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 보관을 해야 싹이 트지 않고 보관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