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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의 효능


2018년 한해가 시작된지 며칠되지 않았습니다. 매년 이맘때가 제철인 채소 '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딸기의 효능을 알기전, 딸기가 채소일까요 과일일까요? 보통 과일은 여러해살이 '나무'에서 나는 것을 과일이라하고 채소는 한해살이 '풀'에서 나는 것을 채소라고 합니다.


딸기는 한해살이 풀에서 나기때문에 보통 채소라고 불리우는데요. 중요한건 이게 아니죠. 오늘 이 딸기의 효능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의 효능 첫 번째, 피부미용


딸기는 피부에 멜라닌 성분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따라서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며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저항력도 높여주어 여러 피부질환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딸기속에는 항염작용으로 여드름이나 피부염에 효과가 뛰어난 유황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딸기의 효능 두 번째, 피로회복과 면연력 상승


딸기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그 양이 무려 100g당 100mg으로 과일 중 가장 많다고 합니다. 4~5개정도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권장섭취량을 채울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감기예방, 면연력상승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의 효능 세 번째, 시력보호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을 회복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암효과도있다고 하네요.


딸기의 효능 네 번째, 혈관질환 예방


딸기에 다량함유된 성분 중 하나가 바로 '칼륨'인데요.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