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건강관리



겨울하면 생각나는 곶감은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맛이 특징인데요. 서리가 내려앉은 듯한 하얀 태를 보면 정말 군침이 안돌수가 없습니다.


곶감은 대게 12월에서 1월까지 제철이며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지만 1월후반이나 2월초중순에있는 설날 명절 선물로도 많이 쓰이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오늘은 이 곶감의 효능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도 식감도 좋은 곶감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곶감 효능 첫번째, 감기예방


곶감에는 사과의 8~19배에 달하는 비타민C와 A가 함유되어있는데요. 따라서 감기예방과 면연력강화에 효과적입니다.






곶감 효능 두번째 기침과 가래 완화


곶감 표면에는 눈이 내린듯 하얀 가루가 앉아있는데요. 이 가루는 당분이 응축된 것인데 이 하얀가루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곶감 효능 세번째 고혈압 예방


곶감을 먹으면 끝맛이 약간 떪은 맛이 나실텐데요. 이 떪은 맛이 나는 이유는 바로 곶감에 함유된 '타닌 성분'때문입니다.


이 타닌 성분은 설사를 멎게해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고혈압 예방에 좋은 효과를 미치게 되는 것 입니다. 






곶감 효능 네번째 숙취해소


음주전후에 곶감 3개를 물에넣어 달인 뒤 1컵씩 하루에 세 번 복용하면 숙취예방과 숙취완화에 


Posted by 스몰스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