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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건강관리



어느덧 2017년도 1달남짓도 안남게되었습니다. 날이 갈수록 2018년은 가까워지고 겨울은 깊어져가는데요. 겨울 하면 생각나는것 중 하나가 바로 '귤'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인 겨울철 과일인데요. 한 번 손을 대기 시작하면 그자리에서 몇개를 먹었는지 조차 알 수 없을 정도로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죠.


귤은 11월 하순부터 12월 상순에 수확하는 과일로, 추위로 인해 약해진 면연력을 강화시키는 겨울철 대표 과일이며 가격이 싸고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가 있는데요. 모르고 먹어도 맛있지만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의 효능1. 감기예방


귤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하고 면연력을 증진시켜주어 감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귤 두개 정도면 성인의 비타민 하루 요구치를 충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귤의 효능2. 소화기능개선


귤에는 구연산과 팩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구연산은 소화를 돕고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구연산은 대게 신맛으로 귤 이외에 유자같은 과일에도 함유되어 신맛을 내는데요.


팩틴이라는 성분은 귤껍질과 과육 사이에 붙어있는 하얀 실같은 것들인데요. 이 팩틴은 변비에 좋은 효과를 낸다고하니 귤드실때 하얀색 껍질을 떼지 말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귤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역시 소화와 변비에 좋습니다. 잘 움직이질 않는 겨울철이다보니 과일을 통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섭취하여 변비증상을 완화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귤의 효능3. 혈액순환


귤의 하얀 부분에 팩틴이 많이 함유되어있다고했죠? 이 하얀부분이 혈관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에도 좋고 고혈압,성인병, 동맥경화등


귤의 효능4. 항염,항암작용


일본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귤을 평균 4개이상 섭취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고혈압과 당뇨병,심장병등에 걸릴 확률이 절반가량 닞춰진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귤에 풍부한 베타크립토산이라는 성분인데, 이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작용, 항염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관절염과 골다공증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귤의 칼로리


일반적인 감귤은 대게 70~90g이며, 귤 칼로리는 100g기준으로 39kcal정도입니다.